나의 첫 직장에서, 나는 월급을 특별하게도 US 달러로 받고 있다. 여긴 미국도 아니고, 한국도 아니고, 필리핀이지만, 신기하게도 USD로 받는다.

 콘도 렌트비를 오너의 통장으로 입금하면 간단할 것을, Check 통장을 만들어서 계약과 동시에 Check로 지급해야한다. 인터넷뱅킹,텔레뱅킹등이 활발하지 않다보니, 월급도 매달 말일에 봉투로 받고, 렌트비 및 공과금을 현금으로 내거나 Check를 발행해서 지정한 날짜 이전에 입급하고 있다.

 뭐, 어쨌든, 지난 6개월간 -_-; 한국과 다르다는 핑계로 그냥저냥 다 ... 들어갔는데. 이젠 좀더 합리적으로 -_-; 관리를 하기로 마음먹고, 달러통장을 만들기로 결심했다. 내가 check를 발행하는 동양은행은 다 좋지만, 영업시간이 퇴근시간이랑 같다 보니까, 외출쓰고 나와야 하는 번거로움에, 눈에 자주띄고 학교 근처에 있는 HSBC를 먼저 갔다가 최소 유지금액 2500불이라는 말에 , 바로 나와서 BDO로 갔다. 최소 유지금액은 200불, 그리고 영업시간도 브랜치에따라 다르지만 5시 30~ 7시, 딱 이거야!



 물론 내가 계좌 개설한 브랜치 말고 다른곳에서 인출할때엔, 100페소라는 금액의 수수료(대략 2700원) 가 들지만, 그곳까지 가는 수고와 택시비를 생각하면, 괜찮다. 어쨌든 인출할때만 드니까,
 달러 통장은 불편한 것이, 페소 통장과 분리되어 있어서 체크카드나, ATM이용이 불가능하고 그냥 은행에 들러 저축만 가능하지만, 난 그래도 차곡차곡 조금이라도 모으려는데 목적이 있으므로!









 왜 이렇게, 통장 만드는 절차가 길고, 까다로운지.
한국이면, 그냥 신분증만 있으면, 싸인으로 바로 만들수 있는데, 내가 외국인이어서 그런지 어떤지, 여권, ID카드, ACR카드, 사진한장을 요구하고-_-; 심지어 그냥 저축통장인데 200불의 유지비와, 서명이 약간 다르다는이유(한글을 못알아봐서;;) 로 여섯번이나 서명을 해서 보관했다.










































어쨌든! 달러통장 만들기 성공!  처음이라고 언니한테 물어봐서 기념샷을 찍었다. -_-v
Posted by 도나펭펭 :